제260회-개회식

(제260회-개회식)


제260회 시흥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시흥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18년 10월 22일 (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60회 시흥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정경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0회 시흥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태경  존경하는 49만 시흥시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제8대 시흥시의회는 출범과 함께 모든 의정활동의 중심에 시민을 두고 열린 의정을 펼쳐 나갈 것을 제시했습니다.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과 발을 맞춰 나가는 모습과 다양한 통로를 통해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담아내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는 시민들과 했던 소중한 공약을 지키기 위한 역량 개발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이를 위해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의원 연구모임과 토론회 등을 강화해 나갈 계획으로 여러 의원님들의 열정과 의욕을 기대해 봅니다.
  시의회가 최우선적으로 지켜야 할 가치는 상호존중의 길입니다.
  그 길은 과거를 답습하지 않고 다른 의견이라도 존중하고 배려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 것에서 시작될 것입니다.
  시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충분히 정보를 공유하고 자유로운 토론과 합의에 이르는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할 것입니다.
  임병택 시장님과 1,200여 공직자 여러분!
  민선7기 시 정부에서는 시민 주권의 기반 위에 새로운 시흥을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조직개편과 인사발령, 그리고 88대 정책공약과 18대 생활공약을 확정하고 시민 여러분께 보고 드렸습니다.
  시 정부에서는 새로운 체계 속에서 소중한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살피고 시민들을 위한 실질적인 업무성과를 만들어 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새롭게 신설된 부서 및 명칭이 변경된 부서에 대해서는 시민들에게 충분한 안내를 통해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사후조치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시의회와 시 정부는 모두 시민을 위한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서로 협력하며 시흥시와 시민들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함께 할 것입니다.
  다만 궁극적인 목표에 도달하는 과정에서는 다른 의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 정부와 협력을 하는 것과는 별개로 시의회의 본분을 항상 잊지 않고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개회되는 제260회 시흥시의회(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과 조례 및 기타 안건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는 민선7기 새로운 시흥의 변화를 확인해 보는 첫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그간 있었던 다양한 쟁점들을 정리하고 주민들의 편익과 사회문제 해소 등 시흥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감사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시흥시민 여러분!
  제8대 시흥시의회의 성공적인 연착륙과 민선7기 새로운 시흥의 도약은 법과 질서를 바탕으로 시민과 의회, 행정이 함께 시흥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데 있습니다. 이는 법과 질서를 기본적으로 지키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원칙이 바로 선 시흥시,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열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0월 22일
시흥시의회 의장 김태경

○의사팀장 정경훈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