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5회-도시환경위원회-제3차

(제265회-도시환경위원회-제3차)


제265회 시흥시의회(임시회)

도시환경위원회회의록

제3호
시흥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19년 4월 17일 (수) 10시
장        소  :  도시환경위원회실
   의사일정
1. 의사일정 결정의 건
2.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

   심사된안건
1. 의사일정 결정의 건(도시환경위원장 제안)
2.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도시환경위원장 제안)

(10시 07분 개의)

위원장 김창수  의석을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5회 시흥시의회(임시회) 도시환경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의사일정 결정의 건(도시환경위원장 제안)
맨위로

(10시 08분)

위원장 김창수  의사일정 제1항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일 의사일정은 배부해드린 일정에 따라서 진행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의사일정 결정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도시환경위원장 제안)
맨위로

(10시 08분)

위원장 김창수  의사일정 제2항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을 위해서 잠시 정회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 08분 회의중지)
(10시 51분 계속개의)

위원장 김창수  의석을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이복희 부위원장님 나오셔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해서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복희 위원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이복희입니다.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사전에 배부해드린 2019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의 목적은 「지방자치법」 제41조,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시흥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조에 따라 그동안의 시정운영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입법 활동에 반영하고, 의정 활동에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획득하는 한편 감사 시 도출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시정 또는 개선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기관에 촉구함으로써 시 행정의 효율적인 수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감사기간은 2019년 6월 20일부터 6월 28일까지 총 9일간 실시할 계획이며, 감사대상 기관은 안전교통국, 환경국, 도시주택국, 보건소, 스마트시티사업단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감사반의 편성은 도시환경위원회 김창수 위원장을 감사위원장으로 도시환경위원회 위원 전원을 감사위원으로 편성하고, 전문위원 외 사무보조 직원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다음은 감사일정 및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감사실시 첫날인 6월 20일은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6월 21일은 안전교통국, 6월 24일은 환경국, 6월 25일은 도시주택국, 6월 27일에는 보건소 및 스마트시티사업단 소관사항에 대한 보고 및 질의 답변을 실시하고, 6월 28일에는 결과보고서를 채택할 계획입니다.
  감사 요령 및 감사 진행순서는 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감사대상은 총 29건으로 계획서 붙임서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향후 추가 요구자료에 대하여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이 협의하여 집행기관에 이송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증인 출석 요구사항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증인 출석 요구는 안전교통국장, 환경국장, 도시주택국장, 보건소장, 스마트시티사업단장 이하 관련 부서장 등에 대해서 할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창수  이복희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와 토론순서이나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이복희 부위원장님이 보고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3항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의결된 2019년도 행점사무감사 계획서는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를 거쳐 제265회 시흥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임시회 기간 동안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심사를 위해 수고해 주신 동료 위원님들과 관계 공무원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65회 시흥시의회(임시회) 도시환경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55분 산회)


○출석위원 (6인)
김창수이복희노용수박춘호성훈창
오인열

○출석전문위원 (1인)
   김     용     식     

○출석사무국직원 (2인)
   지방행정주사보최양선
   속     기     사     박나리

○회의록서명 (1인)
   위     원     장     김창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