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4회-개회식

(제274회-개회식)


제274회 시흥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시흥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3월 31일 (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74회 시흥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3분 개식)

○의사팀장 정경훈 지금부터 제274회 시흥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부르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태경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흥시 공직자 여러분!
코로나-19(COVID-19)의 조기 극복을 위해서는 법령과 관행에 얽매이지 말고 적극적인 의지와 열린 마음의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안전에 대한 위협뿐만 아니라 경제활동의 위축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시 정부는 지난 3월 26일 제출한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반영하지 않았던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긴급 결정하고 수정 예산안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시민의 경제생활이 그만큼 절박함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각 지방정부, 중앙정부에서도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소외계층과 소상공인의 간절함을 반영하기 위한 해법 찾기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내 11개 지방정부에서 재난기본소득 또는 생활안정자금 도입을 결정하였으며 다른 지방정부들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앙정부 차원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한 모든 국민의 고통과 확산 방지 노력에 대한 보상 차원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발표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우리 시흥시민이 하루빨리 일상의 생활로 회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인 의지를 가지고 그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강조 드립니다.
임병택 시장님과 1,500여 공직자 여러분!
이번 추경 예산안 중 코로나-19로 인해 피해가 큰 소상공인과 임시직 근로자에 대한 긴급생활안정자금과 시흥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위축된 골목경제 회복과 시민생활 안정에 있어 속도감 있게 대응해야 하는 시 정부, 시민의 대표자로서 한정된 재원의 합리적 배분을 고려해야 한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가진 시의회, 우리 모두가 지혜를 모아 대응해 나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다 같이 힘을 모읍시다.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31일
시흥시의회 의장 김태경

○의사팀장 정경훈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