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5회-개회식

(제275회-개회식)


제275회 시흥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시흥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4월 20일 (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75회 시흥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3분 개식)

○의사팀장 정경훈 지금부터 제275회 시흥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부르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태경 먼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선되신 두 분께 축하를 드립니다.
지역 현안 해결에 있어 시의회, 시 정부, 국회의원 당선자 간 연대와 협력이 미래 시흥의 균형발전을 앞당길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께 약속하신 공약과 신뢰를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시민의 마음을 가장 먼저 헤아리는 의지와 추진력도 요구될 것입니다.
앞으로의 4년, 시흥시민의 꿈과 행복이 이루어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존경하는 54만 시흥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4월 24일부터 5월 13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2019년도 결산 검사가 진행됩니다. 장기간의 일정으로 인해 박춘호 대표위원을 비롯한 5명의 결산 검사 위원들께서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예산 집행의 적정성 여부를 꼼꼼히 분석하고 건전 재정 운영의 밑거름이 되도록 그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특히 전문가적 시각에서 시 정부의 정책 방향을 살펴보고 시정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는 결산 검사 의견서에 세밀하게 담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토대로 시의회에서는 예산 심의 및 제도 개선 등에 적극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품위 있게 할 말 다 하는 시의회가 시흥의 미래를 밝게 할 것입니다.
말의 품격을 높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의 운영과 피드백(feedback)을 통해 그 기반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임병택 시장님과 1,500여 공직자 여러분!
코로나-19(COVID-19)로 위축된 경제활동 회복을 위해 재난기본소득과 생활안정자금 지급 등 행정력을 총동원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감사를 드립니다.
한편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급에 있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이 있을 것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대상자 선정 과정에 불편과 오해가 생겨나지 않도록 공무원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시 전체 사업 예산에 대한 재조정이 불가피한 시점입니다. 추경 예산에 필요한 재원 확보와 한정된 재원을 합리적으로 배분하기 위한 세출 조정에 착수해야 할 것입니다.
행사성 경비, 행정운영 경비의 감축과 생활SOC(Social Overhead Capital: 사회적간접자본) 사업 등 부진사업 예산에 대한 구조 조정 등 자구노력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시 정부에서는 재정 여건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그 결과를 시의회와 공유해 주실 것을 제안 드립니다.
동료 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
제275회 임시회에서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계획서 작성이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입법 활동과 예산 심의 등 의정활동을 위해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얻고, 효율적인 행정을 수행하도록 하는데 그 의미가 있습니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정책감사에 중점을 두고 세밀한 준비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4월 20일
시흥시의회 의장 김태경

○의사팀장 정경훈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