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7회-자치행정위원회-제1차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자치행정위원회-제1차)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자치행정위원회회의록

제1일차
시흥시의회사무국


피감사기관  :  현장방문(교육자치과, 청년청소년과, 체육진흥과)
일        시  :  2020년 6월 18일 (목) 10시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실
(10시 00분 감사개시)

위원장 송미희  의석을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사무감사 실시에 앞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치행정위원회 내부 결정에 따라 행정사무감사 생중계 방송은 하지 않도록 결정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당일 영상은 익일 유튜브(YouTube)에 송출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지방자치법」 제41조,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시흥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조에 따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를 선언합니다.
  먼저 감사위원님들께 감사대상 변경 사항이 있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275회 시흥시의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중 정책기획관 소관 기관표창 부상금(상사업비 등) 집행내역은 감사를 요구하신 홍원상 위원님 요청에 의하여 감사목록에서 제외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6월 26일까지 9일간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 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시흥시 행정사무 중에서 자치행정위원회 소관 사무에 대한 분야를 감사함으로써 위원님들이 시정운영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의정 활동에 반영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수감대상인 관계 공무원 여러분은 시민의 대표인 감사위원들 앞에서 성실한 보고와 정확한 답변을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위원 여러분께서도 준비하신 감사내용이 충실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준비를 위해 수고하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행정사무감사 진행은 관계 공무원의 증인 선서, 현지 확인, 소관 부서장으로부터 감사 자료에 대한 보고, 질의 및 답변 순이나, 코로나-19(COVID-19) 확산에 따라 운영절차를 간소화하여 관계 공무원의 증인 선서는 서면 선서문으로 대체하고 소관 부서장으로부터 감사 자료에 대한 보고는 생략하겠습니다.
  그러면 관계 공무원의 증인 순서이나, 증인 출석 확인 및 선서문 낭독은 생략하고 서면 선서문로 대체하겠습니다.
  오늘은 현지 확인을 실시하는 날입니다.
  현지 확인 대상은 총 3개소가 되겠습니다. 현지 확인 순서는 배곧너나들이를 시작으로 배부해 드린 일정에 따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장 방문을 위해 금일 감사를 중지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감사중지를 선포합니다.
(10시 03분 감사중지)
(14시 30분 감사계속)

위원장 송미희  의석을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감사를 속개하겠습니다.
  오늘 현지 확인을 위해 수고해 주신 위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 행정사무감사는 6월 19일 오전 10시에 계속해서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감사종료를 선언합니다.

(14시 31분 감사종료)


○출석위원 (7인)
송미희홍헌영안돈의안선희이금재
이상섭홍원상

○출석전문위원 (1인)
   엄     계     용     

○출석사무국직원 (2인)
   지방행정주사보노지선
   속     기     사     윤리나

○회의록서명 (1인)
   위     원     장     송미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