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7회-도시환경위원회-제1차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도시환경위원회-제1차)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도시환경위원회회의록

제1일차
시흥시의회사무국


피감사기관  :  현장방문(공원과, 경제자유구역과, 도시재생과)
일        시  :  2020년 6월 18일 (목) 10시
장        소  :  도시환경위원회실
(10시 07분 감사개시)

위원장 김창수  의석을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지방자치법」 제41조,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시흥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조에 따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를 선언합니다.
  오늘부터 6월 26까지 9일간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는 제275회 시흥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승인된 사항으로 감사 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행정사무감사는 시흥시 행정사무 중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사무에 대한 전반적인 분야를 감사함으로써 위원님들이 시정운영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정활동에 반영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수감 대상인 관계 공무원 여러분은 시민의 대표인 감사위원들 앞에서 성실한 보고와 정확한 답변을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위원 여러분께서도 그동안 준비하신 만큼 행정사무감사가 충실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감사 진행 방식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코로나-19(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면 접촉 최소화를 위해 관계 공무원의 증인선서를 사전서약서로 대체하고 소관 부서장의 감사자료에 대한 현안보고 역시 서면으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현지 확인을 실시하는 날입니다.
  현지 확인 대상은 총 5개소로 정왕본동, 정왕1동, 월곶동 불법쓰레기 현장, 정왕호수공원, 해안도로 확충공사 현장입니다.
  현지 확인 순서는 불법쓰레기 현장을 시작으로 배부해 드린 일정에 따라 실시하겠습니다.
  그러면 현지 확인을 위해 금일 감사를 중지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감사 중지를 선포합니다.
(10시 09분 감사중지)
(15시 40분 감사계속)

위원장 김창수  의석을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를 속개하겠습니다.
  오늘 현지 확인을 위해 수고하신 위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 감사는 6월 19일 오전 10시에 진행하고 계속해서 행정사무감사 증인 채택을 위한 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감사 종료를 선언합니다.

(15시 40분 감사종료)


○출석위원 (5인)
김창수이복희노용수박춘호오인열

○출석전문위원 (1인)
   김     용     식     

○출석사무국직원 (2인)
   지방행정주사보최양선
   속     기     사     박나리

○회의록서명 (1인)
   위     원     장     김창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