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0회-의회운영위원회-제1차

(제280회-의회운영위원회-제1차)


제280회 시흥시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시흥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7월 23일 (목) 10시47분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실
   의사일정
1. 의사일정 결정의 건
2. 부위원장 선임의 건
3. 2020년도 시흥시 청년정책 연구모임 활동 계획 승인의 건

   심사된안건
1. 의사일정 결정의 건(의회운영위원장 제안)
2. 부위원장 선임의 건(의회운영위원장 제안)
3. 2020년도 시흥시 청년정책 연구모임 활동 계획 승인의 건(홍헌영 의원 외 2인 발의)

(10시 47분 개의)

위원장 김태경 의석을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80회 시흥시의회(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1. 의사일정 결정의 건(의회운영위원장 제안)
맨위로

(10시 48분)

위원장 김태경 의사일정 제1항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일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과 같이 결정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의사일정 결정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부위원장 선임의 건(의회운영위원장 제안)
맨위로

(10시 48분)

위원장 김태경 의사일정 제2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시흥시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 조례」 제11조 규정에 따라 위원회에는 부위원장 1인을 두도록 되어 있습니다.
부위원장은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하고 위원장에게 사고가 있을 시에 부위원장이 위원장 직무를 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을 위해 잠시 정회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 49분 회의중지)
(10시 49분 계속개의)

위원장 김태경 의석을 정리하여 주시기 합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 정회시간에 협의하여 주신 대로 부위원장에 오인열 위원님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2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은 부위원장에 오인열 위원님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2020년도 시흥시 청년정책 연구모임 활동 계획 승인의 건(홍헌영 의원 외 2인 발의)
맨위로

(10시 50분)

위원장 김태경 의사일정 제3항 「2020년도 시흥시 청년정책 연구모임 활동 계획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의 심의진행은 연구모임의 대표자로부터 연구단체 등록 및 연구활동계획과 연구활동비 지급 요청에 대한 설명을 일괄적으로 듣고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와 답변을 듣는 순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 검토보고는 사전에 배부해 드린 유인물로 대체하겠습니다.
그러면 먼저 청년정책 연구모임 대표자이신 홍헌영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홍헌영 의원 안녕하세요?
시흥시 청년정책 연구모임 대표 홍헌영 의원입니다.
의정활동으로 노고가 많으신 김태경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부터 2020년도 청년정책 연구모임 등록 및 연구활동계획서, 연구활동비 지급 승인 신청사항에 대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정책 연구모임은 본 의원을 대표로 하여 이상섭 의원님, 안선희 의원님 총 3명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연구모임 구성 목적을 말씀드리면 청년기본계획에 반영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사업 도출과 청년공간 활성화를 위한 적절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연구모임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연구방법으로는 주민 간담회, 전문가 초청 강의, 모범사례 벤치마킹(bench marking) 등을 추진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고 아이디어(idea)를 창출, 이를 바탕으로 당면 과제를 점검하고 사례발표와 대안제시를 포함한 발표회를 진행하여 연구 활동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시흥시에 적용할 수 있는 정책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연구활동비로는 정례회의, 전문가 초청 특강, 주민 간담회, 타 지자체 벤치마킹(bench marking), 활동결과물에 대한 발표회 등 각종 연구 활동에 필요한 경비 397만 5,000원을 신청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고, 우리 청년정책 연구모임에서 제출한 의원연구모임 등록 및 연구활동 계획서 그리고 연구활동비 지급 신청사항에 대하여 원안대로 승인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태경 홍헌영 대표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연구모임 적격 여부와 경비 지원의 적정성 여부를 논의하기 위하여 잠시 정회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 52분 회의중지)
(10시 55분 계속개의)

위원장 김태경 의석을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다음은 토론순서이나 질의를 통하여 충분한 심사를 한 만큼 토론을 생략하고 바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바로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3항, 의사일정 3항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3항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안건심의를 위해 참석해 주신 홍헌영 청년정책연구모임 대표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오늘 의결된 계획서에 따라 효율적인 연구 활동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280회 시흥시의회(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안건심사를 위해 노력해 주신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56분 산회)


○출석위원 (4인)
김태경오인열안선희이금재

○위원아닌출석의원 (1인)
홍헌영

○출석전문위원 (1인)
안     태     용     

○출석사무국직원 (2인)
지방행정주사보최세혁
속     기     사     윤리나

○회의록서명 (1인)
위     원     장     김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