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4회-개회식

(제294회-개회식)


제294회 시흥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시흥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1월 11일 (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94회 시흥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1분 개식)

○의사팀장 박은아 지금부터 제294회 시흥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국민의례는 약식 절차로 진행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춘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춘호 존경하는 57만 시흥시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임병택 시장님과 2,000여 공직자와 언론인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호랑이의 용맹한 기운을 받아 힘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뜻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부는 이달부터 코로나-19(COVID-19) 먹는 치료제를 긴급 사용 승인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코로나-19(COVID-19) 위기를 완전히 극복하는 새로운 원년이 되길 희망합니다.
올해는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과 대통령 선거, 지방 선거 등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의 서막이 열리는 뜻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정치는 시민으로부터 시작되며 시민의 참여만이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으로 수준 높은 민주주의를 세울 수 있습니다.
임병택 시장님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올 한해 편성된 예산이 1조 5,000여억 원입니다. 코로나-19(COVID-19) 피해 회복을 위한 각종 생활 안정 지원과 고용 사회 안전망 강화에 쓰이는 예산 등 완전한 일상 회복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공직자께서 오랜 기간 열심히 준비해 주신 만큼 적시에 쓰일 수 있도록 예산 집행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COVID-19) 사태 이후 새로운 패러다임(paradigm) 전환과 트렌드(trend) 변화는 우리에게 풀어야 할 과제를 주었습니다. 우리는 디지털(digital)·저탄소의 경제 전환으로의 선제적 대응과 미래 대도시로의 도약 발판 마련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2022년 상반기 정기 인사가 1월 3일 자로 있었습니다. 승진과 전보, 신규자 발령으로 꽤 많은 직원들의 자리 이동이 있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업무와 사람 등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여 조직 안정화에 노력해 주길 바라며 현안 사항이나 당면 업무 추진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당부드립니다.
선배·동료 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294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11일간의 일정으로 열립니다. 올 한해 각 부서의 역점 사업과 주요 업무 계획을 듣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선배·동료 의원님들께서는 각종 사업들이 시민의 복리와 편의 증진을 위한 내실 있는 계획인지 면밀히 살펴봐 주시고 생산적이고 효율성 있는 업무 보고가 될 수 있도록 발전적인 조언과 대안도 함께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께서는 의원님들의 질의에 성실하게 답변하여 주시고 제시하는 의견들은 사업 계획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업무 보고는 민선7기 시흥시와 제8대 시흥시의회의 마지막 업무 보고입니다. 다음 시정부와 시의회의 더 큰 도약을 위해 현재의 시정부와 시의회는 ‘시민 중심 열린 의정’이라는 본질적인 가치를 잊지 말고 마무리를 잘 지어야 하겠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COVID-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시는 의료진 관계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민족 대명절인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건강하고 풍요로운 설 명절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11일
시흥시의회 의장 박춘호
(10시 09분 폐식)